[ 5 ] 모발이식 시술 후 관리법 – 흡연

[모발이식 시술 후 관리법]을 검색 해보면 모발 이식 시술 후 72시간 동안의 생착률 관리가 제일 중요하며, 식염수 및 지문 샴푸, 금연, 금주, 운동 금지 등등에 관한 내용이 수두룩하게 나옵니다.

위 주의사항을 지키지 못해 생착률이 낮아지면 내 돈과 시간을 들여 어렵게 시술한것이 말짱 도로묵이 될수도있는 중요한 일입니다.

특히 흡연은 모발 이식 시술 후 혈액 순환에 영향을 주어 이식된 모발이 적절히 뿌리를 잡지 못하게 해 생착률에 도움이 되지 않고, 흡연으로 인해 상처의 회복 속도가 느려져 감염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, 모발 이식 시술 후에는 최소 2주 이상 금연을 권장한다고 합니다.

그래서 모발이식 시술 날짜를 잡고 난 후 약 한 달여 동안 엄청 고민을 했었습니다!! 과연 내가 2주 동안 흡연을 참을 수 있을 것인가 아니면 이번 기회에 금연을 시도해 비흡연자로 거듭날 것인가!!! (그렇습니다. 저는 흡연자였던 것입니다. ㅠㅠ )

그렇게 한 달여 동안을 고민했지만 결국 선택을 하지 못한 채 시술을 받았습니다. 시술을 받고 나면 시간, 돈이 아깝고 생착률을 위해서 며칠은 참을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도 잠시나마 했지만…

장장 5시간에 걸친 시술을 받고, 집에 와서 피 묻은 이식부위를 보고 난 후에도, 시술 비용을 결제한 문자를 확인했음에도 나는 참지 못하고 당일날 흡연을 했습니다. ㅠㅠ (의지박약이라고 돌을 던져도 할 말이 없….)

담배를 피면서 하루도 못 참는 내가 한심하다는 자괴감에 빠졌지만 흡연의 기쁨이 더 컸는지 자기합리화를 하기 시작했습니다. 금연하면서 스트레스 받는 게 생착률에 더 나쁘지 않을까.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며.

그렇게 금연은 저 멀리 날아갔으며, 시술 전과 비슷한 양으로 흡연한거 같습니다. 그나마 다행인 건 술은 좋아하지 않아서 한 방울도 마시지 않았다는 점입니다~!!!

여하튼 앞으로 병원에서 알려준 주의사항을 제대로 지키지 못한 사람의 모발이식 시술 후기를 앞으로도 올려볼 생각입니다. 제대로 지키지는 못했지만 생착률은 좋았으면 좋겠습니다. ^^;;;



2 Responses

  1. 저는 이제 시술한지 10일 됐어요. 담배가 너무 피우고 싶어서 검색하다가 들어와서 보게 됐네요.
    연초는 안 태우고 있고 아이코스를 피우고 있습니다.
    저도 같은 생각이예요.. 담배 못피우고 스트레스 받을바에는 그냥 피우자! 라는 생각으로 하루 하루 보내고 있습니다. 자주 올게요!

    • 맞습니다!!!! 물론 생착률이 사람마다 다르고 의사선생님 말을 잘 듣는게 제일 좋은거겠지만 ㅠㅠ 그래도 스트레스 받는것보단 낫다고 생각합니다~!!! 암흑기 잘 보내시고 스트레스 안받고 지내시다보면 어느덧 풍성해진 머리를 보실 수 있을거에요~ 화이팅!!!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

Post comment